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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력 있는 홈페이지 제작 노하우, 업체 선택 TIP


    경쟁력 있는 홈페이지 제작 노하우, 업체 선택 TIP
    ONCODE SOLUTION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홈페이지 제작 노하우입니다. 생각만큼 마음에 드는 업체를 찾는 것이 어렵고, 견적을 받는 것조차 천차만별 가격이라는 점에서 어떻게 접근하는 게 현명한 방법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순서대로 간단하게 정리했으니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 만들고자 하는 홈페이지에 대한 이해
    먼저 어떤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지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가령 예를 들어 개인용 홈페이지인지 기업용 홈페이지인지를 구분해야 하는 거죠. 기업용이라면 홍보 목적의 마케팅으로 활용할 것인지 직접 홈페이지에서 매출이 발생해야 하는 쇼핑몰 타입인지에 따라서도 구분되고요. 어떤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것인지를 파악해야 됩니다.


    (2) 예산 설정 및 견적 받기 TIP
    원하시는 홈페이지 수준이 결정되었다면 다음은 예산 설정입니다. 어느 정도의 예산을 투입하여 만들 것인지 판단하시면 되는데요. 관건은 홈페이지 수준에 따라 정해진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점입니다. 흔히 요청하시는 방법은 레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유사하게 제작하려는 방법으로 견적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업체마다 세부 견적이 다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종합 견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크게는 제작비용과 유지/관리 비용으로 나뉠 수 있고, 제작비용에 있어서도 탑재되는 기능들에 대한 내용으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같아 보이는 홈페이지라도 내면, 성능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것이죠.


    (3) 무료형/저가형 홈페이지의 비즈니스 활용도
    수많은 홈페이지 제작업체들이 있지만 크게는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웹에이전시 두 번째는 플랫폼/템플릿 업체, 세 번째는 저가형/무료형 위주의 업체입니다. 처음에도 말씀 드렸지만 홈페이지의 제작 목적에 따라 업체 선택의 기준이 어느 정도 결정될 수 있습니다. 즉 비즈니스 목적의 홈페이지라면 저가형/무료형 홈페이지 제작과는 성격이 다를 수 있겠죠. 개인용/가정용/취미용 홈페이지의 경우가 아니라면 뚝딱 만들어지는 홈페이지로는 온라인 경쟁력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선택하실 때 < 포트폴리오 >를 확인하실 텐데요.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이미 완성된 플랫폼/템플릿을 활용하여 메인 이미지만 교체하는 방식이 많아졌기에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실제 개발 실력에 대한 평가를 하기 어려워졌습니다. 눈으로만 보기에 그럴싸한 외형을 갖추기 때문이죠. 견적을 받을 때 해당 업체의 업력과 실제 개발자의 상주 여부, 커스터마이징의 수준 등 디테일 한 부분까지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약 시 추가적인 요구사항에 대한 협의내용을 기재하여 추후 발생하게 될 여러 가지 분쟁에 대해 사전에 조율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4) 가성비가 좋은 웹에이전시를 선택하세요.
    이제 어느 정도 홈페이지 제작업체 선택 기준이 가늠이 되실 겁니다. 결국 기술력과 실력을 갖춘 웹에이전시를 선택하시는 게 경쟁력 있는 홈페이지 제작방법이 됩니다. 찾아보시면 자체 개발된 모듈을 활용하여 가성비가 좋은 실력 있는 홈페이지 제작업체, 웹에이전시가 있습니다. < 온코드 >는 가성비로 인정을 받아 성장한 기업입니다.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홈페이지 개발 전문 업체입니다.


    (5) 꼭 들어가야 할 최신 기능은?
    앞으로 더욱 중요해지고 강조되는 기능은 < 로딩 속도 > 입니다. 로딩 속도를 높이거나 개선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추천 드리는 것은 최초 설계/기획 단계부터 철저하게 코딩으로 짜인 완성도 높은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기존 홈페이지에 이미지 용량을 낮추는 방식 등은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온코드는 < 부분 로딩 시스템 >이라는 고가의 기능을 자체 개발하여 같은 인터넷 환경에서 일반 홈페이지 대비 약 3배 빠른 속도를 구현합니다. 이런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최신, 트렌드 한 기능들을 탑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 온코드 자체 개발: 능동형-반응형 홈페이지 >가 있습니다. 기존 반응형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한 속도 저하, 최적화 반응 수준 등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6)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전환율을 극대화하기
    홈페이지를 개발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사용자들의 홈페이지 편의성을 높이고, 결국 전환율을 끌어올려 매출 향상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이런 일연의 과정을 이해하고 개발과정에 접근한다면 초기 이탈률을 낮추는 전략부터 마지막 매출 향상을 위한 디테일한 소비자 니즈 파악까지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게 됩니다. 고객사의 비즈니스모델을 이해하고 주타깃 소비자층의 이용패턴을 분석하여 접목하며 무엇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UX/UI 적용, 최신의 레이아웃 구현으로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는 홈페이지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홈페이지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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