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홈페이지 제작, 놓쳐서는 안될 핵심 포인트
ONCODE SOLUTION
안녕하세요. 회사 홈페이지 제작은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는 신뢰할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선택하는 것이겠죠. 기술력이 검증된 실력 있는 업체를 찾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홍보성 글이 난무하는 현실에서는 더욱 예리하게 선별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예전처럼 < 포트폴리오 >만으로 비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선택할 때 포트폴리오를 보며 평가했는데요.
지금은 왜 실제 포트폴리오만으로 업체를 평가하면 안 될까요? 바로 템플릿의 활성화 때문입니다. 이미 완성된 홈페이지가 하루에도 수십만 개씩 복제되며 생겨나고 있습니다. 비슷하지만 레이아웃이 살짝 변경된 형태라 전혀 새로운 홈페이지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이런 템플릿을 활용하여 메인 이미지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하루에도 수백 개의 그럴싸한 외형을 갖추는 게 쉬워졌습니다.
기업 홈페이지 활용 목적에 맞게 제작하세요.
회사 홈페이지 제작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최초 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이루고자 목표하던 목적에 맞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기업용 홈페이지 제작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사업 부문을 온라인으로 확대하기 위해 사용되는데요. 이런 매출 향상의 분명한 목적이 있다면 보다 근본적인 홈페이지 활용 전략이 필요한 것입니다. 전체적인 온라인 기반의 비즈니스 확대 전략이라는 틀 안에서 홈페이지 제작이 이뤄져야 하는 것이죠. 직접적인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 제작을 한다면, 개인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템플릿을 재활용하는 수준으로 제작하면 곤란한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작비용보다 더 지출하는 월간 홍보비용
회사 홈페이지 제작비용과 매월 지출되는 마케팅 비용을 비교해 보면 홍보 비용이 훨씬 비중이 크다는 걸 아실 겁니다. 그만큼 홈페이지 제작에 소홀하다는 반증인데요. 계획된 연간 홍보예산의 일정 수준을 홈페이지 제작비용에 투자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즉, 저렴하게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비싼 홍보비용을 지출하여 마케팅하고 있는 현실의 문제점을 말씀 드리는 겁니다. 그런데 로딩 속도가 느린 홈페이지를 사용자는 기다리지 않고 쉽게 떠납니다. 홈페이지의 성능이 뒷받침되지 않아 이탈자가 늘어나는 상황에 대해 고민이 필요한 것이죠. 이런 홈페이지에 아무리 홍보비용을 많이 써봐도 남는 게 없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경쟁력, 이탈률을 낮춰라~
회사 홈페이지 제작에 주된 사용자의 이탈률을 낮추는 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장기적으로 사용할 홈페이지, 막대한 홍보비용을 지출하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점에서 볼 때 가볍게만 볼 부분이 아닙니다. 버벅대는 홈페이지, 사용할수록 용량의 제한으로 무겁게 돌아가는 홈페이지라면 자연스럽게 이탈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로딩 속도가 3초를 넘어가는 홈페이지의 이탈률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앞으로 빠르게 운영되는 홈페이지의 경쟁력은 강조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무작정 저렴한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시기 보다는 전체 홍보/마케팅 활용 측면에서 접근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최저가 제작비용 호들갑을 떨지만, 차분하게 뜯어보면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저가형, 무료형 홈페이지를 활용하며 저렴하게 초기 제작비용을 강조하는 업체들의 실제 실행 견적을 비교해 보며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게다가 실제 적용되는 기능들의 세부내역을 차분하게 뜯어보면 딱히 가격경쟁력이 없다는 의미인데요. 애초에 무료형 기반의 오픈 소스를 활용하고, 범용 목적으로 기본 코딩이 되어있어 최적화된 기능을 맞춤형으로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실제 제작 사례를 말씀 드리면, 반응형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이제는 모바일 우선 레이아웃 정책을 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만큼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자 요구가 높아진 것이죠. 기본적으로 반응형 홈페이지를 찾게 되는데, 사실 기존 수준의 반응형은 생각만큼 만족도가 높지 않습니다. 고질적인 속도 저하 문제를 비롯하여 작은 화면에 구겨 넣은 듯한 떨어지는 최적화 완성도, 자동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크기에 변형되는 과정에 일어나는 틀어짐, 뒤틀림, 변형 등도 전체적인 홈페이지 만족도를 떨어뜨립니다. 온코드가 제공하는 최신 기능 < 능동형-반응 홈페이지 >와 비교해 보면 성능과 가격 면에서 경쟁력 차이가 두드러집니다.
가성비의 온코드, 기업형 홈페이지 제작에 제격
정해진 예산 내 최적의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고민을 합니다. 불필요한 부분에 대해 기능적인 최적화를 위한 재사용, 커스터마이징, 모듈화 등을 적용하여 가격 대비 완성도를 극대화합니다. 기업형 홈페이지 제작 업체로 인정을 받고 있는 < 온코드 >는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렴하게 제작비용을 산출합니다. 일반 홈페이지 대비 약 3배 빠른 < 부분 로딩 시스템 > 기능을 적용하고, < 능동형-반응 홈페이지 >로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현합니다. 그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 개인화 만족도를 높여주는 최신 기능 < SWIPE >, < 멀티뷰옴티태스킹 >, < 멀티 디자인 > 등을 구현합니다. 빠르게 작용되는 성능 좋은 홈페이지라는 점에서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탁월하고, 이를 기반으로 동적 콘텐츠, 동적 스키 롤링, 사용자 맞춤형 이전 검색 기능, 장소 정보 다양화 등 몰입형 UI/UX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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