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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는 필수가 된 SEO 홈페이지 제작…이걸 확인해야 합니다.



    이제는 필수가 된 SEO 홈페이지 제작…이걸 확인해야 합니다.
    ONCODE SOLUTION


    ​안녕하세요. SEO(검색엔진 최적화)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SEO 홈페이지는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도록 최적화되어 있어, 검색 트래픽 유입 및 전환율 제고에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주요 목적 중 하나는 기업이나 개인을 홍보하고 마케팅하기 위함입니다. 이에 기업이나 개인의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있어 검색엔진을 통한 홈페이지 유입이 매우 중요해졌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 SEO 홈페이지 제작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비용 효율적인 측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처음부터 SEO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만들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트래픽 유입 채널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를 잘 만들면 SEO 홈페이지
    SEO(검색엔진 최적화)가 잘 된 홈페이지는 자연 유입 트래픽을 높여줍니다. SEO 홈페이지는 검색엔진에 의해 잘 검색되고 노출될 수 있도록 코딩, 레이아웃-구조, 콘텐츠 등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단에 잘 노출되어 자연스러운 방문자 유입이 일어납니다. 물론 SEO 홈페이지는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 콘텐츠 제작을 통해 검색 순위를 계속 유지, 상승시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SEO에 유리한 홈페이지 제작으로 최적화에 접근 가능한 기본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최적화에 성공하면 안정적인 트래픽과 고객 유치가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SEO 홈페이지 제작 방식으로 진행하여 장기적인 효과를 고려한다면, 홈페이지 제작비용 대비 훨씬 유리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온코드가 SEO 홈페이지 제작에 특화된 이유- ① 모바일 경쟁력
    온코드는 자체 개발한 특화된 여러 가지 기술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은 SEO 최적화 측면에서 유리한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몇 가지 살펴보면, SEO 홈페이지와 모바일 특화 사이에는 높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SEO 전략에서 모바일 최적화는 필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친화적 웹사이트 구축이 중요한 이유는 구글을 비롯한 주요 검색엔진에서 모바일 친화적 웹사이트를 중요한 랭킹 요인으로 삼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 모바일에 최적화되지 않은 웹사이트는 검색 순위에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SEO 측면에서 보면 반응형 웹디자인이나 별도의 모바일 웹사이트 제작이 필수입니다. 여기에 온코드는 “능동형-반응형 홈페이지”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반응형 홈페이지의 단점과 부족한 부분을 크게 개선하여 모바일 친화적 콘텐츠 제작에 유리한 기능입니다. 궁극적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 게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서는 가독성이 좋고 간결한 텍스트, 작은 크기의 이미지와 동영상 등이 모바일 콘텐츠 전략이 중요합니다. 그러다 보니 누구나 다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저가형 반응형 홈페이지의 경우 서로 다른 디바이스, 여러 화면 크기와 기기에 대응하여 비율에 맞게 조정을 해야 하다 보니, 로딩 시간이 길어지고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디자인의 일관성을 해치고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한 것이 온코드의 “능동형-반응형” 홈페이지 입니다.


    온코드가 SEO 홈페이지 제작에 특화된 이유- ② 빠른 로딩 속도
    온코드가 SEO 홈페이지 제작이 유리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속도 입니다. 구글 등 검색엔진은 홈페이지의 로딩 속도, 모바일 페이지 속도를 중요한 랭킹 요인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EO 최적화 시에도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의 빠른 로딩 속도가 중요합니다. 온코드는 자체 개발한 “부분 로딩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반 홈페이지 대비 약 3배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로딩 속도가 느리다면 해당 웹사이트는 검색 엔진에서 더 낮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 SEO 최적화의 문제를 떠나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가 느리게 로딩되는 경우에는 사용자는 차분히 기다리기 보다 해당 사이트를 떠나거나 다른 대안을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결국 이탈률을 증가시키고 전환율을 저하시키는 핵심 요인이 됩니다. 쉽게 말해 쇼핑몰이라면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게 되면 매출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손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때 많은 분들께서 실수를 하시는데, 정확한 홈페이지에 대한 진단과 분석 없이 마케팅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게 되고 효과는 없는 상태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온라인 홍보에 중심입니다. 전체적인 전략을 갖고 접근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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